환상과 호기심, 상상력을 끊임없이 펼쳐볼 수 있는곳...섬진강도깨비마을

홈 도깨비창고 > 언론보도자료

언론보도자료

제목 : [ 방 송 ] 도깨비를 사랑한 촌장님 (섬진강 도깨비 마을 김성범 촌장)-여수mbc(2015. 11. 18)
작성자 하밤애  
링크1  https://www.youtube.com/watch?v=LOZjvp0Ehjk
글정보 작성일 : 2020년 02월 14일 09:11 , 읽음 : 39
섬진강변 곡성에는 도깨비 마을이 있다. 도깨비와 사랑에 빠진 남자 김성범 촌장이 몇 해에 걸쳐 공을 들인 이 공간은 아이들이 찾아와 도깨비에 얽힌 이야기를 보고, 듣고, 체험하는 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세무사라는 평범한 직업을 가졌던 김성범씨는 고향에로의 귀촌을 결심하면서 도깨비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섬진강변 도깨비살 지역은 도깨비에 관한 전설이 내려오는 곳으로 한국 도깨비 문화를 전파하기에 마땅한 지역이었고, 한국 도깨비의 가치와 특성을 알리고 싶었던 그는 도깨비 마을을 만들었다.
도깨비에 대한 그의 관심은 동화작가로 작곡가로 도예가로 영역을 확장해 나갔고, 그가 만들어내는 모든 컨텐츠의 소재는 도깨비가 되었다.
사회적 기업으로 운영되는 도깨비마을은 인형극 동아리, 노래 동아리 등에서 활동하던 이들이 모여 각자의 재주를 살려 만들어가고 있는데 이곳을 찾는 체험객들에게 인형극 공연, 도깨비 전시관 소개 등을 하며 도깨비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파하고 있다.

21세기형 문화 컨텐츠로 충분한 가치를 갖는 도깨비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김성범 촌장의 지극한 도깨비 사랑을 화면에 담는다.

*좋은친구 여수MBCPrime 유튜브채널^^

   목록으로   


다음글 다음글 [인터넷] 곡성 섬진강 도깨비마을 숲체험 프로그램<오마이뉴스 2019.11.24>
이전글 이전글 [ 방 송] 섬진강 도깨비 촌장님 - KBS광주총국(2020. 2.13)